조건 연산자

변수 선언문 = (조건식)? 값1: 값2;
            조건식이 true이면 값 1을 변수에 대입하고
                         false면 값 2를 변수 대입한다.
            이때 주의. 변수와 값1, 값2는 같은 자료형이어야 한다.

System.out.println((num%2==0)? "Even": "Odd");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yOperator4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출력 System.out     System.out.println()
		//입력 System.in      System.in.read()

		System.out.println("정수를 입력하세요.");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public int nextInt() : 정수를 입력받고 이를 반환하는 메소드가 있다.

		int num = sc.nextInt();
		System.out.println("입력한 값 "+num);
		
		/*num의 값이 양수이면 양수입니다
			음수이면 음수입니다. 를 출력 조건연산자를 이용
		*/
		String str = (num>=0) ? "양수입니다." : "음수입니다.";
		System.out.println(str);
	}
}

연산자 우선순위





괄호의 우선순위가 제일 높다.
산술 > 비교 > 논리 > 대입
단항 > 이항 > 삼항
연산자의 연산 진행방향은 왼쪽에서 오른쪽()이다.
단, 단항, 대입 연산자만 오른쪽에서 왼쪽()이다.







제어문

주 제어문

1) 조건문 : if, if~else

if(조건식){ 조건문이 true이면 실행문1, false이면 실행문2를 수행
     실행문 1;
}else{
     실행문 2;
}

2) switch~case문

switch((score/10)){
	case 10:
		System.out.println("A");
		break;
	case 9:
		System.out.println("A");
		break;
	case 8:
		System.out.println("B");
		break;
	case 7:
		System.out.println("C");
		break;
	case 6:
		System.out.println("D");
		break;
	default:
		System.out.println("F");
		break;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SwitchTest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System.out.println("1~12월 사이의 월을 입력하세요");
		int month = sc.nextInt();
		int temp = month;
		int day = 0;
		
		if(month!=2){

			if(month>7) month+=1;
			month%=2;
			switch(month){
				case 1 :
					day = 31;
					break;
				case 0 :
					day = 30;
					break;
			}

		}else{
			day =28;
		}
		
		System.out.println(temp + "월은 " + day +"일까지 있어요");

	}
}

switch(month){
    case 2: day=28; break;
    case 6:
    case 9:
    case 11:
    case 4: day=30; break;
    default: day=31; break;
}


return 문

if(month<1||month>12){
      System.out.println("입력오류");
      return;
      //아래 실행문을 실행하지 않고 되돌아간다.
      //return문이 포함되어 있는 메소드(main)을 호출한 쪽으로 돌아간다.
}


3) 반복문 
           - for문
           - while문
           - do~while문

보조 제어문 : 단독으로 쓰이지는 못하고 주 제어문과 함께 사용된다.

1) break문
2) continue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audio> 태그

mp3 크롬, 사파리
ogg 파이어폭스, 오페라, 크롬
wav 파이어폭스, 오페라, 크롬, 사파리
IE => 9이전 버전에는 audio태그를 지원 안 함
대신 embeded 태그를 이용함

<audio controls autoplay= "autoplay" loop="2">
  		<source src="audios/I_Have_A_Dream.mp3" type = "audio/mp3">
  		<source src="audios/I_Have_A_Dream.ogg" type = "audio/ogg">
  		<source src="audios/I_Have_A_Dream.wav" type = "audio/wav">
		audio 태그가 지원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audio>

<video태그>

contols 속성을 넣으면 실행창이 나온다
poster 속성을 이용해서 썸네일을 추가할 수 있다.
preload 속성 비디오크기, 첫프레임, 관련 정보 등이 재생되기 전에 로드 됨

  <video controls autoplay="autoplay" poster="images/1.png">
	<source src="audios/The Simpsons.mp4" type ="video/mp4">
	비디오태그가 지원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video>

<공간분할 태그>

<div> </div>  :  문서를 구조화 할 때 사용함
    block 요소
    스타일 요소 css와 결합하여 사용

<span></span> : inline요소

html Escape 문자

< : &lt 
> :  &gt
공백 :   &nbsp;
& : &amp;
" : " &quot;
   :  &copy;               공백을 많이 넣어주고 싶을 때 사용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