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지원하기

경쟁률은 19:1로, 금융권,빅데이터 대외활동을 하고 싶어하는 대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

자기소개서 항목
1. 본인에 대해 자유롭게 표현해주세요. (본인의 장단점과 매력 등) (500자)
2. 맛집 선정을 위한 다양한 가설과 사유를 간단히 기술해주세요 (예 : 재방문율, SNS Viral 숫자, 주요 방송 횟수 등) (500자)
3. 신한카드 Bigdata Summer School에 임하는 각오와 지원동기를 작성해주세요 (500자)

자소서는 전문성보다는 얼마나 열심히 할 수 있는지 표현할 수 있으면 되는 것 같다.

 

 

활동

1차 활동은 신한카드 본사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었다.
신한카드 본사에서 진행되어서 대외활동 가는 길이 너무 즐거웠고 꼭 을지로 취직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된다.

 대외활동을 진행하다 보면 마켓커리, 여행에 미치다, IBM, 신한카드에서 오신 대표이사, 직원, 서울대, 국민대 교수님까지 많은 분들이 직접 어떻게 빅데이터를 마케팅에서 사용할 수 있을지 경험담을 말씀해주신다.
꿀같은 강의와 더불어 팀별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신한카드 데이터를 이용한 대학생들의 소비패턴 분석이라는 주제였는데 우리 팀은 처음에는 당시 이슈였던 축제 주류 판매 금지법이 소비패턴에 병행을 주었을까 드러그스토어에서 2030세대는 어떤 소비패턴을 보일까와 같은 주제를 선정하고 계획서를 제출하였다. 

처음에는 계획서에 신청된 팀 중 절반만 2차 활동에 넘어간다고 공지하였지만 갑자기 바뀌어 모든 팀이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었다.

2차 활동은 팀별로 진행되었다. 신한카드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R프로그래밍을 통해 분석하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일주일에 2일은 밤 새면서 진행하였다.

 

소감

 신한카드 자체에서 기술적으로 가르쳐주는 내용은 없었지만 기업의 대표이사분들이나 실무자들을 통해서 해당 직무를 이해할 수 있었고 직접 필요한 기술을 통해서 프로그래밍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 최종적으로는 상위 4팀에 들어 신한카드 블로그에 글도 게시될 수 있었다.

프로젝트 결과물

https://www.shinhancardblog.com/816

 

만남을 기대하는 新소비공간, 헬스앤뷰티(H&B) 스토어

“요즘 대학생들은 어디서 만날까요?” 대학가 지하철역 근처 빵집과 패스트푸드점, 서점은 1990년대 말 2000년대 초 친구를 만나기 전 시간을 보내는 대표적 약속 장소였습니다. 2018년 대학생들에게 물었더..

www.shinhancardblog.com

신한카드 본사에서 대외활동 마지막 파티

 

+ Recent posts